공급권역의 지형, 지물 및 배관망도를 모형 조형물을 통한 3차원으로 축소(1:8000) 표현하여 공급 시설물 주요 정보를 쉽게 파악하고 상황 발생 시 신속한 판단과 조치를 가능하도록 해 줍니다.
 
AVL 시스템 (Automatic Vehicle Location System)

인공위성을 이용한 차량위치 추적 시스템으로 전자지도상에 순찰차량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시스템입니다. SCADA, GIS 등과 연계하여 긴급상황 발생 시 사고 지점에 가장 인접한 순회 점검 차량을 유·무선 통신망 연락 체계를 통해 최단시간에 현장에 투입하여 조기에 사태를 수습하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또, 소방본부와 시스템을 연계해 119의 가스관련 사고 접수시 접수된 사고정보와 위치 정보가 AVL 시스템 화면에 동시에 표시되므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지진방제 시스템

전체 공급권역을 5개 권역으로 블럭화하여 공급권역 내 지진 발생 시 상황실에서 권역 구분 차단밸브를 원격제어하여 지진 발생권역을 분리함으로서, 대형 사고로의 피해 확산을 방지하는 시스템입니다.
 
지리 정보 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지하에 매설된 도시가스 배관 및 정압기, 밸브박스 등의 도시가스 공급에 필요한 시설물들을 수치화된 지도 위에 정밀하게 작성, 필요 시 배관과 시설물의 위치와 속성 등 정보를 컴퓨터 화면에서 신속하게 검색, 조회, 출력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시설물의 안전한 유지 관리의 기초가 되는 정보관리 시스템이며 긴급 상황 발생 시 필요한 정보를 순찰 차량이나 상황실에 제공하여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고객이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배관망해석 프로그램 (PIPE 3.0)

배관망의 최적 설계와 장기예측을 통한 효율적인 배관망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배관을 새로 매설할때 어떤 관경의 배관을 어디에 설치해야 할지, 또는 배관매설이나 보수공사를 위해 가스흐름을 중단시켰을 때 인근배관의 가스흐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등을 미리 정확히 예측할 수 있게 하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입니다.
최적의 배관 설계를 통해 안정적이고 안전한 가스공급을 실현하고자 대구도시가스가 자체 개발해 여러 도시가스사에 보급했습니다.